조사 기간 : 2005년 5월 25일(수) ~ 2005년 5월 31일(화)
조사 대상 : 북한라진 콩된장 및 이란니나 해바라기유 구매자
설문 응답 : 총 1,421명
 
북한라진콩된장 이란 니나 해바라기유
 
1. 고소하다.
 
2. 조리하기 쉽다.
 
3. 단단하게 포장되어 있다.
 
4. 패키지디자인/용기형태가 마음에 든다.
 
5. 건강을 생각하는 유기농 컨셉이라서 구매했다.
 
6. 건강에 도움되는 것 같다.
 
7. 아침편지에서 추천한 상품이라서 신뢰가 간다.
 
8. 품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다.(1L 3개들이 18000원)
 
9. 아침편지를 통해 니나 해바라기유를 구입한 것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10. 다음에도 아침편지를 통해 니나 해바라기유를 지속적으로 구매할 의사가 있다.
 
11. 친지나 다른 지인들에게도 니나 해바라기유를 추천하고자 한다..
 
※ 남겨주신 의견
 
곽OO(kwak2359@)

지적할 사항은 아직 발견하지 못하고 아침편지에서 추천하는 거라 마음이 믿음이 가서 다시 기회가 있다면 친지나 친구들에게도 권하고 다시 구입하고 싶습니다. 희망사항은 가격대가 내려가면 더욱더 좋습니다

박OO(nailgi@)

세계의 월빙 식품을 소개하고 일반인들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해 주십시요

임OO(bc2015@)

건강에 관심이 많다. 유전자 변형 콩사용등 부정적인 이미지로 인하여 건강식품을 원한다. 무공해 해바라기유 또는 올리브유등을 계속 취급해주기를 바란다.

온OO(onuk@)

용기뚜껑부위 봉합상태가 부실하여 일부가 새서 배송이 되었음. 용기 뚜껑의 마감처리를 잘하면 보다 신뢰감이 높을 것 같음.(맛은 너무 좋은 특히 은은하게 고소해서 상당히 주위분들에게 권할만 하나 포장과 용기디자이 낙후되었음)

김OO(black966@)

기름을 사용할때 뚜껑이 다른 제품처럼(예를 들면 CJ올리브유) 조금씩 따라지게 만들어졌으면합니다. 가정에서 보통 이런 제품은 튀김용으로는 쓰지않을거라는 생각을 하거든요. 부침을 할때 쓰면 많은 양이 따라지는것이 불편하고 원터치 형식이 아니라 열고 닫는것이 부엌에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전 해바라기유를 올리브유빈통에 부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송시 포장이 눌려서 인지 반품을 하지는 않았지만 한개가 기름이 흘러서 애를 먹었습니다. 배송에도 주의를 요합니다. 기름제품이고 포장이 견고하지 않으니까 배송시 압력이 가해지면 안될것 같네요. 그리고 2개의 소포장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자꾸 구입해서 쓴다면 많이 포장되는것보다 나을듯....(예 신양현미유는 적은 양을 적게 포장해서 판매함) 기아구제금으로 사용한다는 것이 가장 끌리는 점이기도 했습니다.

김OO(hanul6595@)

니나 해바라기유를 사용하기 전 현미유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일반 식용유는 진득하고 기름냄새도 느글하고 중요한건 유전자 변형 여부가 상당히 미심적어서 아예 사용조차 안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전 용기입구가 너무 커서 혹 너무 많은양이 나오진 않을까 걱정도 많이했지만 그건 괜찮았구요 기름이 병을 타고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용기는 전혀 쓰고나서 밖으로 타고 내리는 일도 없어서 정말 좋습니다 더 좋은 제품으로 다시 만났으면 합니다 고맙습니다

조OO(joanna7@)

포장에 있어 제품을 확인 한 후 겉포장을 버리기가 아깝다는 생각을 합니다.아침편지 이미지에 부합되는 적절한 포장이기는 하나 일회성으로 쓰기에는 낭비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 절감차원에서 다른각도로 경제적인 포장을 부탁드립니다. 내용이 중요한 것이니까요~감사?

북한라진콩된장 이란 니나 해바라기유